본문 바로가기
영화

아이 인사이드(2003) 줄거리 결말, 스릴러 영화, 라이언 필립, 사라 폴리

by mylifeis 2021. 7. 14.
반응형

지금은 감독으로 더 잘 알고 있는 사라 폴리가 출연했던 영화입니다. 

주인공 사이먼은 병원에서 깨어납니다. 의사는 그가 죽었었다고 말합니다. 2분간. 

 

(스포일러 있음)

 

영화 '아이 인사이드' 스릴러, SF, 범죄, 미스터리 영화

 

지금은 2002년입니다. 사이먼은 지금이 2000년인 줄 압니다. 사고가 난 후 그의 기억은 2년이 사라진 것입니다. 애너라는 여성이 찾아와서 걱정은커녕 그에게 비난조로 말을 합니다. 그리고 다른 여성의 존재에 대해 말을 합니다. 애너는 그의 부인이라고 말합니다. 클레어라는 여성이 찾아옵니다. 클레어는 눈물을 흘립니다. 기억이 나지 않는 사이먼은 모든 것이 혼란스럽습니다.

 

그런데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2000년의 같은 병원에 와있게 됩니다. 자신은 다친 상태이고 다른 사람들에게 2002년의 일에 대하여 말을 하면서 정신이상자 취급을 받습니다. 2002년에 부인이라 말했던 애너는 2000년에  이 병원의 간호사입니다. 그리고 어느 순간에 다시 2002년에 돌아옵니다. 자신이 2000년에 이 병원에 있었다는 것을 증명해 줄 수 있는 환자를 만납니다.

 

그리고 사고가 나기 전의 기억들이 나기 시작합니다. 사이먼은 형 피터를 만나기 위해 저택으로 갑니다. 형은 피터를 반갑게 맞이했습니다. 그런데 클레어와 사이먼이 대화를 나눕니다. 둘은 연인 사이로 보입니다. 피터가 그 두 사람을 보고 분노해서 계단을 올라갑니다. 클레어는 사이먼의 형 피터의 약혼자였던 것입니다.

 

사라 폴리(클레어 역), 라이언 필립(사이먼 역), 파이퍼 페라보(애너 역)

 

사이먼은 형을 찾기 위해 계단을 올라갑니다. 그런데 건물이 허술한 부분이 있어서 형은 떨어집니다. 사이먼은 충격을 받고 형을 데리고 갑니다. 영화는 과거의 사건을 반복해서 보여줍니다. 사이먼은 형을 살리기 위해 반복해서 과거로 갑니다. 그 과거 속에는 죽은 형을 태운 차를 절벽으로 몰고 갔던 장면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병원으로 가려고 한 장면도 있었습니다. 형이 떨어졌던 장소에서 겨우 형이 떨어지는 것을 막았는데 결국은 형이 계단에서 떨어지기도 합니다. 과거로 반복해서 가지만 사건은 원치 않는 방향으로 갑니다. 그리고 2000년에 자신이 한 행동이 2002년으로 돌아왔을 때 결과가 나타나기도 합니다.

 

로버트 숀 레오나드(Robert Sean Leonard), 형 피터 역, 영화 '죽은 시인의 사회' 의 닐 페리 역

 

 

그리고 영화 막바지에 진실이 드러납니다. 형이 다가와 사이먼에게 말합니다. 사이먼 자신이 죽은 것을 인정하고 받아들여야 한다고 말합니다. 그래야만 피터와 클레어도 잘 떠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사이먼이 형과 자신이 찍힌 사진을 봅니다. 그 사진에는 아버지도 있습니다. 아버지는 바로 처음에 보았던 그 의사, 닥터 뉴먼입니다. 그때 의사는 사이먼이 2분간 죽었다고 말했지만, 사실 사이먼은 이미 죽은 것입니다. 

 

다친 형을 태우고 병원으로 가던 길에, 그 저택을 먼저 떠났었던 클레어의 차가 마주 보며 오고 있었고 두 차는 충돌합니다. 그 사고의 구급대원이 애너와 또 다른 간호사였던 트래비스였습니다. 그렇게 사이먼, 피터, 클레어, 세명의 사람은 세상을 떠났던 것입니다.

 

 

 

 

#. 마이클 쿠니의 연극 <Point of Death>를 원작으로 한 영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