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퍼펙트 겟어웨이(A Perfect Getaway, 2009) 줄거리, 결말( 스릴러, 모험 영화)

by mylifeis 2021. 6. 25.
반응형

시드니와 클리프는 결혼식을 방금 마친 신혼부부이다. 이들은 하와이에 신혼여행을 왔습니다.

이들이 하와이에 도착하여 차를 몰고 가다가 히치하이킹을 제안받습니다. 클레오와 케일도 커플입니다.

그러나 히치하이킹을 하려는 클레오에게 케일이 폭력적으로 행동합니다. 둘은 내립니다.

 

(스포일러 있음)

 

그리고 시드니와 클리프는 또 다른 커플을 만나게 됩니다.

닉과 지나 커플이다. 닉은 이라크 전쟁에 참전했던 군인이었습니다. 전쟁에서의 상흔으로 머리에 금속이 박혀있습니다.

지나는 닉과 결혼을 원하지만 닉은 아직 그럴 생각이 없는 것 같다고 씁쓸하게 시드니에게 얘기합니다.

 

영화 퍼펙트 겟어웨이

 

그들은 지금 그들이 여행하고 있는 하와이의 섬에서 신혼부부에 대한 살인사건이 일어났다고 듣게 됩니다.

그들은 긴장합니다. 

그리고 얼마 뒤, 처음에 히치하이킹을 하려 했던 클레오와 케일 커플이 경찰에 연행됐다는 소식을 듣습니다.

사람들은 그 커플이 살인사건의 범인이라고 생각합니다.

 

닉은 클리프의 제안으로 동굴 탐험을 떠납니다. 바다 위에서 일인용 보트를 타고 둘이 각각 노를 저어 가고 있습니다.

그들이 멀찍이 떨어질 무렵 지나는 시드니의 캠코더를 보다가 결혼식의 주인공인 신혼부부가 시드니와 클리프가 아닌 다른 사람들이라는 것을 알게 되고 클리프와 시드니가 신혼부부들을 해친 살인마라는 것을 직감합니다.

 

시드니가 지나에게 자신의 고등학교 시절의 첫사랑에 대해 이야기한 적이 있었습니다. 이야기를 들어보면 그 첫사랑의 남자가 교활하고 통제욕이 병적인 사이코패스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시드니가 지나에게 이야기할 때는 그 끔찍한 관계가 옛날이야기인 줄 알았으나 그 관계는 지금까지도 계속되어온 것이었습니다.

클리프와 시드니는 신혼부부들을 타깃으로 삼아서 그들을 살해한 후 클리프와 시드니가 피해당한 신혼부부의 행세를 하면서 그들의 삶까지도 훔치려 한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수사망이 좁혀오자 클리프와 시드니는 자신들의 범죄 증거물을 케일과 클로에 커플에게 조작하여 누명을 씌운것입니다.

 

시드니, 지나, 닉, 클리프

지나는 닉을 구하기 위해 달려갑니다. 그러나 이미 동굴에 도착한 클리프는 닉을 향해 총을 쏩니다. 닉은 배와 함께 뒤집어집니다. 지나가 동굴 위에서 고함을 지릅니다. 클리프는 지나를 추격합니다. 시드니도 지나를 공격합니다. 클리프는 시드니에게 경찰에 신고해서 거짓으로 피해자 행세를 하라고 합니다. 

시드니는 경찰에게 갑니다. 클리프가 지나를 공격할 때 닉이 살아나서 클리프를 공격합니다. 닉은 머리에 박힌 금속 때문에 총을 맞고도 살아날 수 있었던 것입니다.

닉이 클리프를 제압하고 있을 때 시드니가 불러온 경찰헬기가 그들 위에 떠있게 되었고 경찰은 클리프를 제압하고 있는 닉을 범인으로 의심합니다. 그리고 경찰이 정확한 해결을 위해서 시드니에게 누가 범인인지를 묻습니다.

 

(( 이전 장면에서 전형적으로 상대를 통제하고 조종하려는 싸이코(클리프)의 대사들.

 

클리프: 우리가 안 보는 동안은 세상이 멈춰 있을 거 같다는 느낌이 들 때가 있어

온 세상이 우리만을 위해 만들어진 거지

시드니: 석양이 예쁠까?

클리프: 내가 잠깐... 고개를 돌리면... 세상 모든 게 멈추지 않아?

           그 순간 컴퓨터 모니터처럼 절전모드로 들어갔다가 내가 보면 다시 작동되는 거지 이렇게

시드니: 사랑한단 말쯤 해줄 수도 있잖아

클리프: 저기 봐 저 한심한 녀석들

시드니: 그냥 말해

클리프: 몇 번을 말해야 돼?

          내가 사랑을 하게 된다면 그 상대는 너라구. 왜 그걸로 만족을 못해?

시드니: 그만하자

클리프: 봐, 네 덕분에 이 불멸의 꿈을 꿀 수 있게 됐어. 네 덕분에 백명의 삶을 살아볼 수 있게 됐다구.

시드니: 새 규칙을 만드는 게 어때. 서로 사랑하자고 누구일 때라도.

          나도 그쯤은 알아. 난 사랑을 원하지만 넌 날 이용했을 뿐이란 거. 같잖은 천생연분으로 볼 수도 있겠지.

          다 아니까 맘에 없는 말 그만해

클리프: 맘에 없는 말 아냐. 널 사랑해도 좋을 거 같아

시드니: 눈물 나게 고맙네. 슬프면서도 좋아. 나 미친 거 같아, 록키? 나 미쳤어? 그래?

클리프: (불법약물을 복용하면서) 이렇게 즐거운데 왜 미쳐?  ))

......

 

 

이렇게 사이코 살인마와 관계를 맺어왔던 시드니는 헬기에서 마지막 결단을 내립니다.  닉과 클리프가 대치하는 상황을 보며 경찰이 누구를 저격해야 할지를 시드니에게 묻습니다. 경찰은 시드니가 피해자인 줄로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시드니는 망설이다가 처음엔 닉을 가리키려 하지만 지나와 닉이 만나는 장면을 봅니다.

그 두 사람의 모습이 진짜 서로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습인 것입니다.

시드니는 자신의 인생을 망치고 많은 이들을 살해한 연쇄살인마로 클리프를 가리킵니다. 경찰은 클리프가 총을 들어 닉을 쏘려는 순간에 클리프를 저격합니다.

닉과 지나가 구출되었고 시드니의 삶도 구출되었습니다. 

 

닉과 지나 커플

영화 '퍼펙트 겟어웨이' 줄거리, 결말

 

닉은 헬기에서 지나에게 프러포즈를 합니다. 지나는 이전에 주얼리샵에서 자신이 봐 둔 것을 닉이 가져온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닉은 봐 두었던 반지보다 더 좋은 것을 이미 일 년 전에 마련해두었던 것입니다. (닉이 혼자 다시 들어간 주얼리샵의 직원도 반지를 준비했던 닉을 보고 감동했었습니다. 닉은 자신이 준비한 반지와 주얼리샵의 반지 중에서 어떤 것이 나을지 직원에게 상담했습니다. 직원은 웃으면서 어떤 반지를 주어도 여자 친구분은 감동할 것이라고 말하며 닉의 반지를 건네주었습니다.)

지나는 왜 더 일찍 프러포즈하지 않았는지 원망의 말을 하기도 했지만 크게 감동합니다. 닉은 미안해하고 머쓱해합니다.

두사람은 매우 행복합니다.

 

감독: 데이빗 토히

영화 도망자(1993) 원안, 각본

지.아이.제인(1997) 각본

임포스터(2001) 각본

에이리언 2020(2000) 감독, 각본

리딕-헬리온 최후의 빛 (2004) 감독, 각본

리딕 (2013) 감독, 각본

 

출연:

밀라 요보비치(시드니 역)/ 레지던트 이블...

 

스티브 잔(클리프 역)/ 캔디케인...

 

티모시 올리펀트(닉 역)/

산타 클라리타 다이어트(2017~2019 미드, 드류베리모어와 부부로 나온다.), 스크림2(1997)인질(1997)

 

키엘 산체즈(지나 역)/ 더 퍼지: 거리의 반란(2014), 로스트 시즌1(2004), 마고리엄의 장난감 백화점(2007), 

 

크리스 헴스워스(케일 역)/ 토르~

 

마리 쉘톤(클로에 역)/ 렘페이지...

반응형

댓글